XEDITION

Mobile Tab

청주예총

사)한국예총 충청북도연합회 청주지회

The Federation of Artistic & culture organization of cheong ju

연간주요사업 청주청소년한마음예술제

목록



  •  



     

     

    청풍명월 청주청소년 한마음축제

    청주청소년 한마음예술제는 “맑은 마음 밝은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000년에 처음 시작되었다.

    청소년 한마음예술제는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과 청주시가 한마음이 되어 청소년 문화를 이해하고 이들에게 표현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 문화를 건전하게 선도 육성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충북의 각 자치단체와 예총 그리고 교육청이 상호 연계되어 예선과 본선을 나누어 진행하고 있는 충북전역의 가장 열띤 청소년 한마당 축제이다. 청주청소년 한마음 축제는 청주청소년 문화축제의 중심역할을 담당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래를 약속하는 기회의 장이 되기도 하고 꿈을 실현하기 위한 초석의 장이 되기도 한다.

    국악분야의 사물놀이, 난타, 풍물, 민속, 무용분야의 힙합댄스, 댄스스포츠, 문학의 시·수필 낭송, 미술 분야의 일러스트레이션 그리기, 연극, 음악분야의 중창, 연예분야의 가요, 밴드 등 그 동안 갈고 닦은 소질과 특기를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행사이다. 청주청소년한마음축제는 현재 예선경연대회로 운영되고 있고, 이 대회를 거쳐 충북도경연대회에 진출하게 된다.
     

     

    지역사회의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와 유대를 강화시켜 보다 바람직한 청소년 문화의 장으로써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청소년들의 예술표현 분출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교육적 효과가 최대한 나타날 수 있도록 활성화시켜 나갈 것이며, 청소년과 학교 그리고 가정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 참여축제로 발돋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위로